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탕정 맛집 | 엄청난 해장국 | 콩나물 선지 해장국 맛집

오늘의 일상

by 다이아S 2024. 10. 11.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이아 S입니다.

오늘은,
탕정 해장국 맛집 엄청난 해장국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아산 탕정의 엄청난 해장국을 아시나요?
예전에 정말 작은 규모의 허름한 가게였는데
이렇게 성공해서 해장국집 건물이 되었다는🫢

콩나물 해장국이 정말 맛있어서
자주 찾아가서 먹던 곳인데 이렇게 으리으리해지다니👏
근데 그 때도 정말 맛집으로 소문나서
장사가 정말 잘됐었거든요😉

이렇게 오랜만에 다시 찾아 왔는데
엄청나게 성공한 느낌이라 좋기도 하면서
예전에 그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던 내공있는
맛집의 포스가 좀 사라진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내부는 여느 해장국집 같은 평범한 모습입니다.
벽이나 액자들이 레트로한 느낌들이 있기도 하고요!

테이블에 냅킨과 숟가락, 젓가락, 컵이 놓여 있습니다.
이 컵을 보니 어릴 때 급식 먹을때가 생각이 나네요.

식사는 1인 1식입니다.
남편은 짬뽕 해장국을 주문했고
저는 전통의 강호 콩나물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메뉴는 콩나물, 선지, 내장탕, 짬뽕이 있는데
짬뽕은 내장과 선지가 같이 나오는 메뉴입니다.
남편은 내장과 선지를 모두 좋아해서 짬뽕으로 주문!

728x90

주문하고 나니 기본찬이 나오는데요.
해장국에 빠질 수 없는 찬들이 두두두등장🎶

배추김치는 때깔을 보아하니 중국산 느낌쓰🤔
확인해보니 배추는 국내산인데
고춧가루가 중국산입니다.

해장국에 가장 잘 어울리는 깍두기🥑
개인적으로 국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 순위
단연 1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얼큰함을 좋아하는 제가 꼭 챙기는!
다름아닌 청양고추🌶
넣어서 먹으면 속이 확 풀리쥬🤗

저는 순정으로 반정도 먹다가
나머지 반은 다대기 풀어서 빨갛게 먹는 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다대기 꼭 있어야 합니다☺️

밥은 백미밥입니다.
아이와 먹을 때는 백미밥만 찾게 되는데
사실 저는 아묻따 잡곡밥파입니다😎

반찬이 더 필요하면 셀프코너에서 리필하면 됩니다.
먹을만큼만 리필해야겠죠?
남기면 환경부담금이 있다고 합니다🫢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남편이 주문한 짬뽕 해장국부터 등장💃

제 기준 비주얼이 어마무시합니다🫣
(선지를 먹지 못하는 1인..🥲)
남편은 맛있겠다며 좋아하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콩나물 해장국도 나왔습니다.
저는 이 비주얼이 익숙하고 좋네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모습에 군침이 돕니다.

황태와 계란이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콩나물 해장국에 또 계란이 들어가줘야쥬😉
그래야 해장의 완성입니다!

남편이 선지가 신선하고 맛있다고 보여주네요.
선지가 아주 고소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선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셔보세요!

내장도 쫄깃쫄깃하니 맛있다고 하네요.
내장과 선지를 모두 맛볼 수 있어 좋다며🤠

저는 콩나물 해장국에 다시 집중!
콩나물 해장국의 주인공인 콩나물을 참 좋아합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아주 좋아한다고나 할까요🤩

순정을 맛보고나서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매콤한 맛 추가요🙋‍♀️
더 얼큰 칼칼해져서 술을 안먹었는데도
해장이 절로 되는 기분이랄까요🤭

밥을 말아서 이렇게 먹어줘야쥬!
후루룩 후루룩 아주 잘 들어갑니다😎
콩나물의 식감과 국물의 조화가 좋습니다.

이제 다대기가 등장할 차례입니다.
저는 순정으로 먹는 걸 더 좋아하긴 하지만
다대기 넣은 버전 안 먹어보면
또 서운하니까 먹어줘야 합니다.
고춧가루의 칼칼함이 더해져 매력있습니다👍

오늘은 엄청난 해장국에 대해 리뷰해봤습니다.
탕정 해장국 맛집으로 추천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2023.02.03 - [오늘의 일상] - 둔포 맛집 |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 | 콩나물 해장국 맛집 | 어린이 떡갈비 맛집

 

둔포 맛집 |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 | 콩나물 해장국 맛집 | 어린이 떡갈비 맛집

안녕하세요. 다이아 S입니다. 오늘은, 둔포 24시 전주 콩나물 국밥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고 싶은데 마땅한 곳이 없을 때, 부담없이 가기

happy-dias.tistory.com

2022.05.30 - [오늘의 일상] - 둔포맛집 | 인주수육순대국밥 | 순대국맛집 | 순대국밥 | 순대국밥 칼로리

 

둔포맛집 | 인주수육순대국밥 | 순대국맛집 | 순대국밥 | 순대국밥 칼로리

안녕하세요. 다이아 S입니다. 오늘은, 둔포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순대국밥집 인주수육순대국밥 리뷰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띵~동! 하고 배달이 도착했습니다. 두근두근거리는 순간🤭

happy-dias.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